새해에는 영어공부를 해야지...아니근데이새끼들이 - <말해보카>리뷰
이 미친 앱 때문에 요즘 틈만 나면 영어단어를 외우고 있다. 눈이 벌개져서 단어 50개만 더.. 문법 50개만 더... 이러고 있다. 영어 공부 앱 <말해보카> 다.
UI가 편한가? AI 성능이 미쳤는가? 영어공부 과정이 체계적인가?
그런 건 중요하지 않다. 솔직히 앱 자체도 잘 만들었지만 그건 다른 포스팅들이 충분히 다룰 테니 넘어가자. 내가 소개하고 싶은 건 이 미친 리그 시스템이다.
이런 식으로 처음 들어가면 랜덤의 20명 정도의 사람과 브론즈 리그 매칭이 잡힌다. 1-3등까지는 다이아를 받을 수 있다. 문제는.. 문제는... 저 n시간 전 표시가 보이는가? 사용자가 온라인이면 학습 중 표시가 뜬다. 실시간으로 사람들이 학습하는지 알 수 있다는 뜻이다. 이 미친 인간들이 실시간으로 내 점수를 따라잡는 꼴을 볼 수가 있다.
이 사람들은 잠을 안 잔다. 나는 2일차 브론즈 리그인데 1등이 13000포인트대임. 해본 사람은 무슨 미친 소린지 알 거다. 안해본 사람들을 위해 첨언하자면 미친놈인 거다. 원어민이 양학하려고 들어왔거나.. 문법 50문제씩 처박아가며 겨우겨우 2등으로 올렸는데 저 1등놈도 곧 제껴버릴 거다. 뭔가 공부?를 하기보다 그냥 게임을 하는데 외워지는 기분이다. 롤 하면 챔피언 100개 넘는거 이름 다 외워지는 것 처럼... 동물의 숲 하면 어지간한 동물 식물은 다 구분하는 것 처럼..
물론 다른 재미 요소도 있다
여느 게임에서 룩덕질 좀 해봤다 싶은 사람들을 위해 학습을 해서 얻은 포인트(다이아)로 엄청 공들인 것 같은 고퀄 아바타를 꾸밀 수 있다. 이것도 존나 재밌다. 내새끼 왕관 씌워주고 망토 둘러줘야 함. 캐릭터도 여러개가 있어 취향 따라 고르면 될 것 같다.
총평 : 공부를 하기보다 게임을 하는 느낌
게다가 말해보카 학습 방식이 어릴 적 쥬니버네이버의 그것과 비슷해 더 게임 같다. 새해 맞이 영어공부를 시작하고 싶은데 고민이 되는가? 마찬가지로 영어와 담 쌓고 살아온 내가 장담하는데,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. 임상시험을 몇 명 해 보았는데 승부욕이 세든 약하든 다 미친다. 그리고 이왕 깔 거라면...
[말해보카]
jin 님과 함께 말해보카 해보실래요?
영어, 이제 푹 빠져서 시간 가는 줄 모를 거에요!💖
https://link.epop.ai/lNEz/invitation?deep_link_sub1=0XkQdQNnPM
말해보카에서 친구와 함께 학습하기
말해보카 :: 영어는 단어부터
link.epop.ai
내 친구 초대 링크로 깔 것을 권장한다. 왜냐면 나한테 다이아가 조금 들어온다.^^ 글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한번쯤 깔아서 무료체험까지 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.
광고아님. 그냥 다이아 받고 싶어서 쓴 글임. 새해에는 모두 영어고수가 되길 바라며.